슈로더, '글로벌 지속가능 성장주 펀드' 수탁고 2500억원 돌파
슈로더, '글로벌 지속가능 성장주 펀드' 수탁고 2500억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1년 만···ESG 테마투자 인기에 수익률 37.85%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설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펀드 '슈로더 글로벌 지속가능 성장주 펀드'가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판매잔고(순자산 기준) 2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외국계 자산운용사 최초로 출시한 펀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ESG 테마투자가 각광을 받으며 설정액이 꾸준하게 증가했다. 

출시 7개월여 만인 지난 3월 1000억 원을 돌파했고, 7월 말에는 누적 수익률 37.85%, 설정규모 1747억좌 및 순자산규모 2363억원을 달성하며 우수한 성과와 빠른 자금 유입세를 보여줬다.

이 같은 성과는 국내에 현재까지 ESG 투자에 대한 명확한 지표가 없어 투자자가 기업별 ESG 성과를 평가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거둔 결과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슈로더 측은 자평했다.

슈로더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펀드의 뛰어난 성과는 슈로더가 독보적인 자체 ESG평가 시스템을 일찍이 구축한 결과"라며 "마이 스토리 역시 슈로더만의 인사이트를 통해 ESG에 대한 개념을 대중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슈로더는 앞으로도 ESG투자 전문성에 기반한 포트폴리오 구축과 우수 기업 사례 발굴을 통해 투자자들이 장기적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슈로더 글로벌 지속가능 성장주 펀드는 슈로더투신운용이 국내에서 자금을 모아 본사인 슈로더그룹이 운용 중인 지속가능(ESG) 투자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해당 펀드의 피투자 역외펀드는 IT, 산업재, 헬스케어, 금융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으며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 대만 TSMC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현재 펀드 가입은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하나은행,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총 16개 국내 판매회사에서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