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서비스품질 조사서 '판매·인증 중고차' 부문 1위
벤츠코리아, 서비스품질 조사서 '판매·인증 중고차' 부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로부터) 틸로 그로스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가치혁신부문 부문장,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벤츠 코리아)
(왼쪽부터) 틸로 그로스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가치혁신부문 부문장,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벤츠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 인증 중고차 두 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국내 산업의 서비스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교육을 받은 서비스평가단이 고객 접점에서 소비자가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벤츠는 올해 7년 연속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1개 평가 영역 중 적극성,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친절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현재 벤츠는 전국 59개 전시장, 73개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있다. 

벤츠는 또 '수입 인증 중고차' 부문 1위에도 선정됐다. '수입 인증 중고차' 부문은 올해 처음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에 추가된 항목이다. 벤츠는 전국 23개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중고 차량만을 판매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측은 '2011년 국내 인증 중고차 시장에 진출한 이래 10년간 연평균 37% 이상의 성장률을 이어오고"있다고 설명했다. 

수입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하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다졌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국 59개 전시장, 73개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고객 안심 프로그램’, ‘사고수리 지원 서비스’ 등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 10주년이 되는 해에 의미 있는 수상을 해 자부심과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 며 "앞으로도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분들의 니즈에 맞는 최고의 서비스와 가치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