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중복 몸보신용 닭고기요리 제안
하림, 중복 몸보신용 닭고기요리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로 만드는 삼계죽·초계국수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 (사진=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 (사진=하림)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일 년 중 가장 덥다는 중복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20일 식품기업 하림이 기력보충용 닭고기요리를 추천했다. 하림에 따르면, 닭고기는 피로 회복을 돕는 비타민 B와 아미노산 등이 들어있다. 특히 고단백 저칼로리인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은 맛이 담백하고, 뼈도 발라낼 필요가 없어 요리하기 쉽다. 

하림이 제안한 보양식은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을 활용한 삼계죽과 초계국수다.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은 식재료를 집까지 바로 배달해주는 다이렉트 커머스 플랫폼 글라이드에서 최근 선보인 상품이다. 

하림 쪽은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은 국내산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신선한 육질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며 "삼계죽과 초계국수로 기력을 보강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삼계죽 

▲ 재료 =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안심살 1팩, 하림 순밥 1개, 소금(1T), 후추(1T), 참기름(1T), 양파(1개), 당근(1개), 인삼(1개)

▲ 요리법 

1. 닭안심살을 끓는 물에 20분가량 삶는다. 입맛에 따라 인삼을 함께 넣는다. 
2. 잘 삶은 닭안심살을 찬물로 행군 뒤 결대로 찢은 뒤 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고 무친다. 
3. 양파 1개와 당근 1개를 잘게 썰어 참기름을 두른 냄비에 볶는다. 
4. 양파가 투명해지면 하림 순밥과 물을 넣고 끓인다. 
5. 죽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 후추, 참기름으로 간을 맞춘다. 
6. 끓인 죽을 그릇에 담고 준비한 닭안심살을 위에 올리면 완성된다. 
 
◇ 초계국수 

▲ 재료 =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 1팩, 맛술(3T), 후추(1T), 월계수잎(1개), 오이(1/2개), 양파(1/2개), 양배추(1/4개), 파프리카(1/2개), 당근(1/2개), 소금, 시중 냉면 육수 1봉, 소면 1인분(500원 동전 크기)

▲ 양념 재료 = 겨자(1T), 식초(3T), 설탕(2T), 깨소금(1t), 진간장(1T)

▲ 요리법 

1. 끓는 물에 닭가슴살을 넣고 10~15분가량 삶은 뒤 결대로 잘게 찢어 식힌다. 
2. 양파, 오이, 파프리카, 당근, 양배추를 잘게 채 썬다. 오이는 소금을 넣고 10분간 절인다. 
3. 준비된 부재료의 물기를 없앤다. 
4. 겨자, 식초, 설탕, 진간장으로 양념을 만들고 닭가슴살, 부재료와 섞는다. 
5. 끊는 물에 소면을 넣어 5분 정도 삶고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없애 그릇에 담는다. 
6. 소면 위에 양념된 재료를 올리고 시중에서 파는 냉면육수 1봉을 붓는다. 
7. 깨소금을 뿌리면 완성된다. 입맛에 따라 소금, 설탕으로 간을 맞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