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하이-믹스 복합예금 4호' 판매
우리銀, '하이-믹스 복합예금 4호'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銀, '하이-믹스 복합예금 4호' 판매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우리은행은 원금을 보장하면서 국제 금 시세 및 국내 증시에 분산투자하는 하이-믹스 복합예금 4호를 200억원 한도로 25일까지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예금 가입자가 가입금액 이내에서 추가로 우리사랑레포츠 정기예금 신규 가입할 경우 연 8%의 특별우대금리가 지급되며 코스피(KOSPI)200지수 연동형, 골드(Gold)지수 연동형, 코스피200지수/골드지수 연동형의 세 가지 형태로 판매된다.
 
코스피200지수 연동형은 코스피200지수의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20%의 수익이 가능하다. 다만, 저축기간 중 코스피200지수가 1회라도 기준지수 대비 20%를 초과해 상승하는 경우 만기지수와 관계없이 연 5%로 수익률이 확정된다.

골드지수 연동형은 국제 금시세의 기준인 런던 금시장 금지수의 상승률에 비례하여 최고 연13%의 수익이 가능하며, 저축기간 중 매일 종가를 기준으로 기준지수 대비 20%를 초과하여 상승하는 경우에는 만기지수에 관계없이 연 5%로 수익률이 확정된다.

코스피200지수/골드지수 연동형은 가입금액을 각각 코스피200지수 연동형과 골드지수 연동형에 50%씩 분산투자하는 구조이며, 고객수익률은 상기 두 가지 구조의 수익률을 각각 계산하여 평균수익률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하이-믹스복합예금은 적은 투자규모와 복잡한 투자절차로 인해 분산투자하기 어려운 개인고객이 국내증시와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과 확정금리예금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복합 금융상품”이라며, “원금을 보장받으면서 일반 정기예금 대비 고수익을 얻고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으며,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저축기간은 1년이다.

문선영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