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 17대 커피대사 2명 선발
스타벅스커피코리아, 17대 커피대사 2명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은·전주이 바리스타, 1만8000파트너 대표로 1년간 열정·지식 전파
김성은(오른쪽)·전주이 커피대사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17대 커피대사로 뽑힌 김성은(오른쪽)·전주이 바리스타.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김성은·전주이 바리스타를 17대 커피대사로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나라별로 매년 커피대사 선발대회를 열어 대표적 바리스타를 가려낸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김성은·전주이 커피대사는 올 1년 동안 1만8000 국내 스타벅스 바리스타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활동하며 지식과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김성은·전주이 커피대사는 올해 선발대회에서 다른 바리스타들과 커피 지식 테스트, 커피 주제 강연, 커피 감별 테스트 등에 대한 경합을 벌여 공동우승을 차지했다. 스타벅스 커피대사 2명이 모두 여성인 것은 세계 최초다.  

김성은 커피대사는 스타벅스 커피마스터로 일하면서 사내 커피 교육에 참가할 뿐 아니라 쉬는 날이면 서울과 근교 커피 전문점을 찾아 바뀌는 흐름을 알아보고 경험을 쌓아왔다. 전주이 커피대사 역시 사내 커피 교육에 참여하고 최신 커피도서를 읽으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왔다.

김성은 커피대사가 가장 좋아하는 커피는 스타벅스의 에스프레소 로스트다. 그는 "단맛이 입 안에서 느껴질 때 가장 맛있다"고 밝혔다. 전주이 커피대사는 "날씨나 기분에 맞게 커피를 추출하는 것을 좋아해, 상황에 맞게 커피 선택을 즐긴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