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박종수 現 사장 연임
우리투자證, 박종수 現 사장 연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우리투자증권은 15일 여의도 우리투자증권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해 박종수(朴鍾秀) 現 대표이사 사장의 연임을 의결했다.
 
이번에 연임된 박종수 대표이사 사장은 LG투자증권과 우리증권간의 합병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자산관리영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업계를 선도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투자은행의 기반을 확고히 구축하는 등 지난 3년간의 뛰어난 경영성과를 거뒀다.
 
특히, 우리투자증권은 2005년 4월 합병 당시 48조원이었던 고객총자산이 2007년 100조원을 돌파했고, 2005년 3,684억, 2006년 2,899억, 2007년 4월 ~ 11월 3,241억의 경상이익을 각각 기록하는 등 뛰어난 영업실적을 지속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박종수 사장은 향후 싱가포르 IB센터를 통해 국내 고객에게 Global Solution을 제공하고 선진 IB 역량을 축적할 계획이며, 자기자본 1억달러를 투자해 헷지펀드를 직접 운영하는 한편, 북경리서치센터를 통해 Global 리서치 기능을 강화하는 등 활발한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투자증권 측은 향후 국내 시장에서도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WM, Trading, IB 등 투자은행 핵심 분야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달성할 것임을 밝혔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