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 IDC, ITSM 도입
호스트웨이 IDC, ITSM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호스트웨이 IDC가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기반의 ITSM(IT Service Management)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ITSM은 서비스 운영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표준화를 수립하기 위한 서비스 운영관리 시스템이다. 호스트웨이는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보다 향상된 품질의 IT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ITSM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호스트웨이는 이번 ITSM 도입으로 ▲IT 서비스 품질확보 ▲IT 서비스 중심의 프로세스 확립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 프로세스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대한 신속한 처리 및 실시간 처리상황에 대한 조회 기능, 이기종 서버와 네트워크를 비롯한 다양한 시스템 자원의 통합 관리 기능으로 효율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호스트웨이는 ITSM에 최적화된 호스트웨이의 시스템 관리 툴, PSM(Premium System Management)을 구축하고 오는 3월말까지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호스트웨이 웹사이트에서 등록신청을 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PSM은 SMS(Server Management System), NMS(Network Management System),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로 구성돼 있어 인터넷 웹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에 유용한 관리 툴이다. 장애발생 시 자동으로 호스트웨이의 서비스데스크에 통보돼 능동적인 장애 인지 및 복구시간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호스트웨이 IDC 김성민 대표는 “이번 ITSM 도입은 IDC를 넘어 토탈 IT 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작업으로 IT 서비스의 품질향상에 주력할 것”이라며 “장애대응의 효율화와 함께 서비스 데스크에서 고객지원 서비스 일원화까지 고객사에 대한 IT 서비스 수준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고객만족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