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코리아, PHP스쿨과 업무 협약 체결
레드햇코리아, PHP스쿨과 업무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레드햇코리아는 PHP(Personal Hypertext Preprocessor: 동적 웹사이트를 작성하는데 쓰이는 서버 측 스크립트 언어) 개발자들의 대표 커뮤니티인 ㈜PHP스쿨과 계약을 맺고 레드햇의 리눅스 및 제이보스 교육과정 판매 대행 및 다양한 공동 마케팅 진행을 진행하는데 합의했다고 3일 밝혔다. PHP 스쿨은 지난해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데브피아, 자바누리와 연합하며 약 5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공개 SW 개발자 커뮤니티다.
 
이번 계약을 통해 PHP스쿨은 2일부터 레드햇이 제공하고 있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관련 교육과정을 비롯해, SOA 구축을 위한 미들웨어 플랫폼인 제이보스 교육과정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레드햇코리아는 PHP스쿨에 가입한 개발자 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세미나와 신기술 웨비나를 개최하고 기술 업데이트 정보에 대한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PHP스쿨의 대학생 개발자 및 리눅스 사용자들에게는 인턴십 프로그램도 제공해, 공개SW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레드햇코리아는 국내 공개SW 저변을 넓히고자 리눅스 및 제이보스 분야에서 30여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체 교육과정은 크게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시스템을 구축,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리눅스 과정’과 오픈 소스로의 마이그레이션을 도와 SOA 구축을 용이하게 해주는 ‘제이보스 미들웨어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레드햇코리아의 김근 지사장은 “리눅스를 비롯한 공개SW의 도입이 급격하게 증가하며 이에 따른 인력 수급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레드햇코리아는 기업의 오프소스 도입이 전산 환경의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데 직결 될 수 있도록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확대할 것이다” 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