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히트상품>현대스위스저축銀, '알프스론'
<2007 히트상품>현대스위스저축銀, '알프스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현대스위스저축은행의 '알프스론'은 고리의 사금융 이용자를 저리의 제도권 이용자로 흡수시키는 환승론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제도권금융기관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신용도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업체를 이용함으로써 과중한 이자부담과 신용도 하락의 이중고를 감내해야 하는 채무자에게 제도권 금융으로 회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순기능적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경제적인 자립도가 낮은 대학생들이 제도권 안에서 합리적으로 대출문화를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알프스대학생론'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학자금과 연수비 등 자기개발 자금 수요에 대한 대출상품으로 대출 금리는 최저 9.9%부터이며, 최고(한도) 금액은 1000만원으로 거치 기간은 최고 5년 이내 1년 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상환 기간은 36개월이다.
 
단 3년 이상의 거치기간과 500만원 초과시에는 신청인의 부모 중 1인의 연대보증이 있어야 한다. 대출 대상자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내국인에 한해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과 대학원생 또는 대학원 입학 확정자이다.
 
한편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의 알프스론은 지난 1998년 외환위기 이후 소득계층 간의 양극화 현상으로 은행, 카드, 캐피탈 등 제도권 금융기관 서비스로부터 소외되는 계층을 대상으로 제도권금융의 대출이 어려워 사금융을 어쩔수 없이 이용하는 저신용, 저소득 서민에 대한 틈새시장 발견, 새로운 틈새 제품으로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이 출시했던 상품이다.
 
2002년 9월 최초 출시 이후 4년여 간의 안정적인 운영을 해온 환승론의 대표 상품인 알프스론 이용 고객 수가 약 6만 여명에 달하고, 이용금액만 현재 약 2100억원이 넘고 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