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20 저출산 심포지엄 개최
포스코, 2020 저출산 심포지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는14일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한국인구학회가 주최하고 저출산고령사회 위원회(대통령직속기관)와 자사가 후원하는 '2020 저출산 심포지엄'이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인구절벽 · 지방도시 소멸의 시대, 청년이 행복한 나라에 미래가 있다'라는 주제로, 저출산 문제에 대한 다양한 사례 연구를 공유하고 사회적 논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은기수 한국인구학회 학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저출산은 국가적인 차원에서 대한민국의 존망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결정요인이 됐다"고 말했다. 

서형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도 "우리의 저출산 문제는 재난 수준으로 정부만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인구절벽 문제 해결을 위해 포스코, SK 등의 사례처럼 기업들의 노력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주제발표' 및 '사례발표', 유명인사들과 함께 밀레니얼 세대의 결혼과 출산에 대한 가치관을 분석해보는 '토크콘서트 : 밀레니얼 톡!',  마지막으로 '정책제언 및 랩업(Wrap-up)'으로 구성됐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저출산 해법에 대해 학계, 정부, 여러 기업들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는 공론의 장이 돼 논의된 정책 제언과 아이디어들이 우리 사회로 확산돼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