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서울시향 3년 연속 후원
하나금융, 서울시향 3년 연속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보경 기자]<ich-habe@seoulfn.com>하나금융그룹은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는 08서울시향 마스터피스시리즈' 후원 약정을 체결했다.
 
지난 28일 하나금융그룹은 29일 예술의전당 피가로그릴에서 체결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은 내년 정명훈 서울시향 예술감독이 슈베르트와 드보르작에서부터 차이코프스키, 말러 그리고 메시앙에 이르는 관현악 레파토리의 걸작들을 10차례에 걸쳐 연주하는 프로젝트를 후원하기 위한 것이다.
 
연주회는 내년 2월2일부터 시작하며 관현악이 7차례, 실내악은 3차례에 걸쳐 연주된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동안 서울시향에서 역점을 둔 2006년 '베토벤 교향곡 시리즈', 2007년 '브람스 스페셜 시리즈'를 순수 후원했으며 대부분의 공연이 매진돼 한국 클래식 음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 하나금융그룹은 2006년부터 매달 '하나여의도클래식'을 개최해 지역밀착음악행사를 추진해 왔는데, 이번 후원약정을 통해 정통 문화예술에 지속적인 후원과 공동 홍보활동 등을 지원해 금융권의 문화공신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하나금융은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클래식 아카데미', 미술을 좋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미술 아카데미'를 개최해 금융권에서 두드러지게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이강휴 홍보팀장은 "기업이 문화예술단체에 대한 순수 후원을 통해서도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선례로 정착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문화은행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