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하나은행, 현지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 기부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현지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은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현지 보건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 후 박성호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법인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트라완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은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현지 보건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박성호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법인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트라완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인도네시아 하나은행은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현지 보건부(Kemenkes)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1만개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진단키트 기부행사에는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 및 현지 보건당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트라완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은 "이번 코로나19 진단키트 기부는 하나은행을 넘어 한국-인도네시아 국가간의 친선의 증거"라며 "의미가 퇴색되지 않게 유용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호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법인장은 "이번 기부로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하나은행을 대표해 진심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5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2071명, 완치자 2197명, 사망자 872명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현재 총 4개 주 및 12개 시·군에서 특정분야를 제외한 영업제한, 휴교, 사회활동과 교통수단을 제한하는 '대규모 사회적 제약(PSBB)'을 적용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