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코로나19로 게임시장 반사수혜"-리서치알음
"네오위즈, 코로나19로 게임시장 반사수혜"-리서치알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리서치알음은 23일 네오위즈에 대해 코로나19로 국내 게임시장의 반사수혜가 진행 중이라며 적정주가를 2만1500원으로 제시했다.

최성환 수석연구원은 "2월 4주차 국내 게임 다운로드 횟수는 전월 대비 25% 확대된 1500만 건, 게임 이용시간은 전체 1억 1540만 시간으로 10% 이상 증가했다"며 "국내 실물경기 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어, 큰 금액의 과금을 필요로 하는 게임보단 소소하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 수석연구원은 "네오위즈는 국내 온라인, 모바일 고스톱, 포커 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올해 '사행성 게임 규제 완화'로 수혜가 예상된다"며 "당초 이달 발표 예정이었던 '사행성 게임 규제 완화' 관련 3차 개정안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이르면 4월 중순 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 모바일 서버와 PC 서버를 통합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완료했고, 관련 효과가 올해부터 온기 반영돼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지난 주말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 비공개테스트(CBT)를 시행했고, 한두 달 후 정식 출시로 5~10% 수준의 로열티 수익이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원·달러 환율 2009년 이후 사상 최고치 기록하고 있어 고환율 효과에 따른 수혜도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