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 코로나19 '음성' 판정···"외부활동 재개"
이재명 경기지사 코로나19 '음성' 판정···"외부활동 재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열 검사받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경기도)
발열 검사받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경기도)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아 외부활동을 재개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7일 언론 공지를 통해 "전날(6일) 저녁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채취된 이 지사 검체를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한 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한 현장 지휘와 상황 파악을 위해 과천 신천지 총회본부(2월 25일), 가평 신천지 평화의 궁전(3월 2일), 성남 분당제생병원(5일) 등 감염 우려 장소를 연이어 방문해 감염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었다.

과천과 가평 신천지 시설은 지난달 24일부터 집단감염 우려에 따라 폐쇄 조치된 시설이며, 분당제생병원은 환자와 의료진, 보호자 등 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6일 새벽 진료가 중단됐다.

이 지사는 당시 마스크를 착용한 채 과천 신천지 총회 본부 내부에 3시간 정도, 가평 신천지 평화의 궁전 내부에 10여분 정도 머물렀다.

분당제생병원에서는 확진자가 발생한 본관 병동은 아니지만, 맞은편 별관 사무실에서 의료진과 직원 20여명과 함께 병원 내 감염 대책을 논의했다.

이 지사는 6일 오후 들어 콧물을 동반한 약한 감기 기운이 있는 가운데 후두 통증이 나타남에 따라 감염병 전문가 등의 권유로 검사를 받았다. 검체 채취 후 도지사 공관에 머물러 온 이 지사는 음성 판정에 따라 외부 활동을 재개할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