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제일화재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
2007 제일화재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제일화재는 오전 프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2007 제일화재 프로야구대상’ 시상식을 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994년부터 시상해온 연간 최고구원투수상 외 프로야구대상, 최고투수·타자·수비상 등 총 15개 부문을 선정, 올 한 해 한국 야구계를 빛낸 선수를 시상한다. 총 상금은 3300만원에 이른다.
 
올해 프로야구 시즌에서 국내 최초로 2000안타 고지를 정복하며 타율 3할3푼7리 22홈런 72타점의 눈부신 성적을 보여줬던 삼성 양준혁 선수가 영예의 ‘2006 프로야구 대상’을 수상해 골든글러브와 상금 1000만원을 수여받고, SK 정대현 선수가 ‘최고소방수’로 선정돼 역대 14번째 화이어맨으로 등극한다.
 
또한 최강 용병투수로 평가받는 두산 리오스 선수가 ‘특별상’을 수상한다.
 
그 외 최고투수상에는 한화 류현진 선수가,  최고수비상에는 SK 박경완 선수가, 프로감독상에는 SK 김성근 감독이, 프로코치상에는 두산 김광수 코치가, 프런트상에는 SK 와이번스 마케팅팀이, 아마야구 지도자상에는 단국대 강문길 감독이, 아마야구 MVP에는 광주일고 정찬헌 선수가, 공로상에는 한국야구위원회(KBO) 이광환 육성위원장이, 신인상에는 현대 조용훈 선수가, 재기상에는 삼성 심정수 선수가, 기량발전상에는 기아 이현곤 선수가 각각 선정됐다.
 
제일화재는 보험회사의 이미지를 살려 매년 프로야구 구원투수 부문의 최고의 성적을 올린 선수에게 화이어맨(소방수: 구원투수의 의미)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2002년부터 시상식을 ‘프로야구 대상’으로 격상해 아마·프로야구계의 우수한 선수들을 각 분야별로 시상하고 있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