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MB측, 'BBK빅딜' 의혹?"
"盧-MB측, 'BBK빅딜' 의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B뉴스>"盧 퇴임후 보장... '삼성비자금특검'도 무마"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노무현 대통령 측과 이명박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 측이 지난 2일(일요일) 비밀리에 긴급회동, BBK사건에 대해 조율한 것같다고 'CNB뉴스'가 보도, 파장이 일고 있다.

'CNB뉴스'는 "극비 회동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진 이날 검찰이 BBK사건에 대해 이명박 후보와 관련이 없다는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고 덧붙엿다.

노대통령의 최측근인 K대출신 S씨와 이명박 후보 측근인 K대측근인 J모 의원이 2일 오후 긴급 회동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BBK사건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져 검찰의 수사가 형식에 그친 것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CNB뉴스'는 이 자리에서 선후배인 두사람은 이명박 후보가 집권후에도 노대통령의 노후를 보장해주는 조건을, 노대통령의 치적에 대한 퇴임후 검증과 관련 이명박 후보측에서 덮어주기를 한 것으로 각각 전해지고 있다며 '당선빅딜'이 이루어졌다고 추측성 보도를 했다. 특히, 양측은 '삼성비자금 특검'에 대해 차기정부 들어서면서 무마하는 조건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5일 발표될 검찰의 BBK수사결과는 노무현과 이명박간의 하나의 빅딜을 위한 수사였으며 검찰의 수사는 대선정국에서 변죽만 울리고 한 대선후보의 비리를 덮기 위한 수사라는 의혹이 일고 있다고 CNB뉴스는 전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통까 2007-12-05 00:00:00
노통이 그랬을 것 같진 않다. 무능력하지 지저분한 사람은 아니거든..

이건 범죄다 2007-12-05 00:00:00
오늘 청와대 브리핑보니까 청와대에는 k대출신 s씨는 없다는대..낮잠자다 꿈꿨냐??
이건 범죄행위다..

sin 2007-12-05 00:00:00
기사를 보면 CNB뉴스가 그렇게 추측성으로 보도한 것을 전한 거라고 나오는데, 지적을 하시려면 기사를 제대로 읽어보고 하시는 게..

ㅡ_ㅡ 2007-12-05 00:00:00
노통이 뭐가 무서워서 그런딜하냐고요??ㅡ_ㅡ....노통 힘 없는데요????빅딜의혹 진짜 있긴있어요 전 이번의 투표안할사람인데요 아무관련없는 저도 딱보여요 ㅡ ㅡ

참내 2007-12-05 00:00:00
세상에 노무현 대통령님이 딜을 한다고라..너 아주 소설쓰는구나 ..니 이야기 책임져라.
노통이 누구 무서워 그런딜 한다고...야 이자식아 똑바로 살아...씹새들 아주 추한것이 떡검들 보다 더 추하단 말이야 요즘 기자 나부랭이들...참 한심타..그렇게 소설이나 써대니 국민들한테 욕이나 처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