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가습 공기청정기' 출시···가습·공기정화에 쿨링까지
다이슨 '가습 공기청정기' 출시···가습·공기정화에 쿨링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건메탈코퍼 색상과 화이트 골드 제품. (사진=다이슨)​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건메탈코퍼 색상과 화이트 골드 제품. (사진=다이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다이슨이 13일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가습 공기청정기는 하나의 제품으로 위생적인 가습과 함께 공기 정화 및 쿨링 기능까지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는 물 속 박테리아의 DNA를 변성 및 손상시켜 증식을 방지한다. 반사성이 높은 PTFE 튜브를 적용한 결과 물탱크 안의 물이 UV-C 광선을 처음으로 통과할 때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박테리아의 99.9%가 제거되는 것을 확인했고, 세균증식을 억제하는 은사 증발기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해 보다 위생적인 가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신제품은 물속 박테리아의 DNA를 손상해 증식을 방지하고 밀봉된 9미터 길이의 헤파필터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박테리아, 꽃가루 등 0.1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한다고 다이슨은 설명했다. 이밖에 활성 탄소 필터를 통해 이산화질소 및 벤젠 등의 유해 가스도 제거한다. 
또 다이슨의 크립토믹 기술이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포착해 파괴하고,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통해 방안 구석구석 정화 및 가습된 공기를 분사한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건메탈코퍼 색상과 화이트 골드 제품. (사진=다이슨)​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UV-C 기술 (사진=다이슨)​

이번 제품에는 총 3개의 센서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및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양을 비롯해 상대적인 습도와 온도를 지능적으로 측정 및 감지하며,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추적된 데이터를 표시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편리함까지 고려해, 물에 노출되는 모든 부분을 간편하고 확실하게 세척할 수 있는 '딥 클린 사이클(Deep clean cycle)'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 딥 클린 사이클은 세척이 필요한 시점을 자동으로 알려주고, LCD 디스플레이로 세척 과정을 안내해준다.

특히 다이슨은 더운 실내에서도 야외와 같은 상쾌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공기 흐름을 구현하기 위해, 맘스베리 연구 개발 캠퍼스 내 8곳에서 3축 초음파 풍속계로 4000만 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이를 통해 기계의 진동 배럴로 자연 기류 패턴을 모방하는 '브리즈 모드'를 개발, 이번 제품에서 처음 선보였다. 

다이슨 코리아에서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를 구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사후 필터 케어 서비스할 예정이다. 를 실시한다. 섹상은  화이트골드와 건메탈코퍼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13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