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미래에셋브릭스업종대표주식형펀드’ 출시
미래에셋, ‘미래에셋브릭스업종대표주식형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미래에셋은 매력적인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브릭스지역(브라질, 인도, 인도, 중국 4개국)의 핵심우량종목인 업종대표 주식에 투자하는 ‘미래에셋브릭스(BRICs)업종대표주식형’펀드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펀드는 세계 GDP의 13%를 차지하며 글로벌 경제성장의 중심축으로 자리잡고 있는 브릭스지역에 분산 투자하면서도, 우량한 재무구조는 물론 핵심기술 및 브랜드파워 등의 경쟁우위 확보해 안정적인 장기수익창출이 가능한 업종대표주식에 장기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한다.
 
업종대표주 투자전략은 ‘KorChindia포커스7주식형’, ‘아시아퍼시픽업종대표주식형’ 등에서 안정적인 수익률이 검증된 바 있다.
 
브릭스 지역은 28억의 풍부한 노동력과 천연자원을 기반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인프라 확충과 내수소비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지속적인 경제 성장이 전망된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의 해외 현지 법인인 ‘미래에셋영국자산운용’을 중심으로 미래에셋글로벌네트워크를 통해 공동운용된다.
 
Class-A 의 경우 선취 판매 수수료 1%를 제외하고 연간 보수는 1.85%이며, Class-C와 Class C-e 의 경우 선취 판매 수수료 없이 연간 보수는 각각 2.69%, 2.44%이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 등을 통해 판매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본부 권순학이사는 “브릭스 펀드는 최근 높은 관심을 일으켰던 인사이트 펀드와 같이 성장성이 예상되는 각 국가별 핵심 우량 종목에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한다”며 “최근과 같이 변동성이 심한 장세에서 자산의 분산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