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통령 CD' 카드, 왜 꺼냈나?
홍준표, '대통령 CD' 카드, 왜 꺼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K 최대 고비 판단, '초강경 방어용 공세' 선택
靑, 즉각 반박..."BBK수사 조용히 지켜봐야" 중론
"'부패 對 반부패'구도 형성시 韓 '자충수'될 수도"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BBK사건을 둘러싼 김경준씨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되면서 선거전이 극단적 대치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통합신당등 反한나라 진영은 일제히 이명박 후보의 도덕성에 대한 공세를 한층 강화하고  있고, 한나라당은 '정치검찰'운운하면서 이 후보에 대한 공세를 방어하기 위한 역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당 클린정치위원장)이 18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노무현 대통령이 당선축하금으로 받은 CD(양도성 예금증서)의 일련번호를 갖고 있다"고 주장, 절정에 달한 느낌이다.
 
홍 의원이 노 대통령을 직접 겨냥한 것은 참여정부의 도덕성을 건들어 'BBK위기'를 돌파하려는 전략적 발언이라는 관측이다. 홍 의원은 현재 통합신당에 의해 검찰에 고발당한 상태. 이에, BBK수사가 진행되면서 선거전은 더욱 치열한 폭로전으로 치달을 가능성과 함께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특검 문제는 국회차원에서, 그리고 BBK수사는 검찰에 각각 맡기고 지켜보는 절제된 자세가 필요하다는 게 다수 국민들의 생각인 것으로 보인다.   

홍 위원장은 이날 '삼성비자금' 특검 추진 논란과 관련, "우리가 삼성비자금 CD의 시리얼 넘버(일련번호)를 입수한 게 있다"고 주장했다. 홍 위원장은 "우리가 2004년부터 삼성비자금에 대해 줄곧 추적해 왔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그는 또, 자료 입수 경로를 묻는 질문에 "제보 내용도 있고 당초 검찰이 수사하다가 중단했던 일부 자료도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당선 축하금인지 여부는 수사권이 없어 추적이 되지 않았는데 특검에 제출해 추적하면 다 나온다"고 공세를 폈다.
 
홍 의원은 왜 노 대통령의 당선축하금 카드를 꺼내 들었을까?

통합신당, 민노, 창조한국당 등이 발의한 삼성비자금 특검법에 맞서 한나라당이 자체적으로 대통령 당선축하금을 포함하는 특검법을 발의하려는 것과 맥락을 같이하는 주장으로 풀이 된다. BBK문제 등에 대한 '방어용 공세'의 성격이 강하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즉, BBK수사가 이번 대선의 최대고비인 동시에 '마지막 변수'라는 판단하에 초강수를 들고 나온 것이라는 지적이다. 홍 의원이 최근 '정치검찰'등의 표현을 쓰면서, 수사의 공정성이 훼손될 것을 우려하는 발언을 자주 해 온 것과도 맥락이 같다. 이는 역으로, BBK수사가 이번 대선전에서 그만큼 파괴력이 크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기도하다.

한편,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의 '노무현 대통령이 양도성예금증서로 당선축하금을 받았다'는 주장에 대해 "당선축하금을 받은 적이 없다"며 "홍 의원은 (자신의 주장에 대해)법적인 책임을 분명히 져야 할 것"이라고 18일 반박했다.

천 대변인은 "홍 의원이 그간 제기한 각종 주장이 나중에 사실로 드러난 것이 얼마나 있으냐"며 홍 의원의 주장을 근거없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홍 의원과 청와대간 극단적 대립각 형성과 관련, 일각에서는 한나라당에게 자충수가 될 수 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만약, 청와대가 위험을 감수하고 정면돌파를 감행할 경우, 대선구도 자체가 이념이나 여야구도가 아닌 '부패 대 반부패 전선'으로 바뀌면서 한나라당이 불리해지는, 전혀 새로운 국면을 맞을 수도 있다는 분석이 그것이다. 이는, 전적으로 청와대의 선택에 달렸다는 지적이다.   
 
한편, 다수의 국민들은 이같은 정치권의 과도한 '정치게임'에 대해 불쾌감을 넘어 피로감마져 느끼는 분위기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용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휴 2007-11-18 00:00:00
왜그러세요?? 안그러셧자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