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코오롱사회봉사단 '나누며 걷는' 트레킹
[이벤트] 코오롱사회봉사단 '나누며 걷는' 트레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2000여 명 참가
코오롱사회봉사단원들이 복지기관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삼남길을 걷고 있다.(사진=코오롱사회봉사단)
코오롱사회봉사단원들이 복지기관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삼남길을 걷고 있다.(사진=코오롱사회봉사단)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지난 26일 장애인과 함께 걷고 기부금도 적립하는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 행사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부금 적립은 행사 참가자 한 사람이 1㎞를 걸을 때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이 5000원씩 적립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짝을 이뤄 경기도 과천 코오롱 타워에서 온온사, 과천향교를 왕복하는 삼남길 한양관문길 5㎞ 구간을 걸었다.

삼남길은 조선 시대 때 한양부터 '충청도·전라도·경상도' 삼남 지방을 잇던 길이다. 코오롱스포츠가 지난 2009년부터 지자체, 학술단체 등과 함께 연구·고증을 거쳐 개척한 1000리(약 393㎞)에 이르는 국내 최장 트레킹 코스이자 역사문화 탐방로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일 코오롱 CSR사무국장(부사장)과 임직원 및 가족 100여 명, 경기도 안양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5개 복지기관의 장애인 91명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했다. 

한편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우리 이웃과 어린이들이 미래를 향한 꿈과 희망을 이루는 데 조력자가 되겠다는 취지로 '꿈을 향한 디딤돌, 드림 파트너(Dream Partners)'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012년 창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