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값논란' 임채진, "사퇴 안한다"
'떡값논란' 임채진, "사퇴 안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인사청문회>"구체적 증거없는 주장...사퇴 불가"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임채진 검찰총장 후보자는 13일 떡값논란과 관련 '진실이 규명될 것'이라며 '사퇴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임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 법사위 인사청문회에서 "삼성 비자금과 떡값 검사 의혹 사건의 진상이 명명백백하게 규명될 것"이라며 "내정자 직에서 자진사퇴하라는 주장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임 후보자는 삼성그룹 법무팀장 출신의 김용철 변호사가 전날 삼성떡값 수수검사 중의 한 명으로 자신을 지목한 것과 관련, "사실무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임 후보자는 "검찰총장 후보자가 구체적인 증거없는 주장에 사퇴한다면, 검찰 조직은 물론 국가를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자신사퇴는 있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임 후보자는 "모든 사안의 진상이 명명백백하게 규명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법과 원칙에 따라 검찰조직을 지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삼성 비자금 수사와 관련 절차의 신뢰성,수사 공정성을 확보할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김종률 대통합민주신당 의원 등 여야 의원들은 "임 후보자가 떡값 검사 의혹의 당사자인 만큼 '수사의 령'이 서지 않는다"며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