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광양 벤처기업 육성 본격 추진 
포스코, 포항·광양 벤처기업 육성 본격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포스텍에서 개최한 포항 벤처밸리 기업협의회 킥오프 행사에는 기업협의회 회장 장영균 휴비즈ICT 대표, 이강덕 포항시장, 포스코 오규석 신성장 부문장, 오형수 포항제철소장, 벤처기업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19일 포스텍에서 개최한 포항 벤처밸리 기업협의회 킥오프 행사에는 장영균 기업협의회 회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오규석 포스코 신성장 부문장, 오형수 포항제철소장, 벤처기업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포스코가 '벤처밸리 기업협의회'를 발족하고 포항·광양 지역 벤처기업 육성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벤처밸리 기업협의회는 포항·광양지역의 197개 벤처기업으로 구성되며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과 포스텍, 테크노파크 등 14개 창업보육기관, 포항·광양 지자체가 지원한다.

협의회는 벤처기업 운영에 필요한 안건을 주기적으로 논의하고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등 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할 계획이다. 기업협의회 간사로 참여하는 포스코는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자문과 협의회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기업협의회는 포스코 벤처밸리 3대 중점 사업 분야인 △소재·에너지·환경 △바이오·신약 △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를 대상으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기업들간의 기술 교류를 추진한다. 

또 분과위원회 위원장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별도 설치해 지자체와 함께 벤처기업이 현실적으로 필요로 하는 제도와 정책을 논의하고 대책도 마련한다. 매년 포럼을 개최해 협의회 운영과 사업 성과 등을 공유하고 투자유치 및 자문 등을 받을 예정이다.

오규석 포스코 신성장 부문장은 "기업시민 경영이념 아래 선순환 벤처 플랫폼을 구축해 국내 벤처기업 생태계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기업협의회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벤처생태계 기반 구축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