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대한화재 인수...보험업 진출
롯데, 대한화재 인수...보험업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롯데그룹이 대한화재 인수를 사실상 확정짓고 보험업에 진출한다.

31일 금융계에 따르면 대한화재의 최대주주인 대주그룹은 이르면 이번주중 롯데그룹을 대한화재 매각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대주그룹은 허재호 회장과 계열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대한화재 지분 59%를 롯데그룹에 3500~4000억원 수준에서 매각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양측은 가격문제를 놓고 막바지 이견을 조율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그룹은 양해각서를 체결하면 매각 대금의 10%를 선지급할 예정이며, 2주간의 정밀 실사를 실시한 뒤 최종 인수 가격을 확정할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대한화재 인수를 마무리지은 뒤 주주총회를 거쳐 회사명을 '롯데화재'로 바꿀 것으로 보인다.

보험업계는 대한화재가 롯데에 매각될 경우 롯데카드와 롯데캐피탈 등 기존 금융 계열사와의 시너지 효과가 커 업계에 상당한 변화를 몰고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롯데그룹은 자산운용사 인수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롯데그룹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한편, 대한화재는 지난해 7113억원의 매출과 72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시장점유율 2.7%를 차지하고 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