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 서비스품질 국무총리상 수상
서울보증보험, 서비스품질 국무총리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서울보증보험은 26일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2007 서비스품질혁신 촉진대회’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서비스품질혁신 촉진대회’는 서비스분야만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의 유일한 포상제도다. 서비스산업의 고부가가치화 실현을 위해 산자부에서 매년 주관하는 정부포상 제도로서, 서비스품질 우수인증을 받은 580여개의 금융기관과 대기업을 비롯한 쟁쟁한 기업들이 경쟁하는 포상이다 .

이번 수상은 지난 6월에 취임한 방영민 사장의 고객중심 서비스경영철학 실천이 바탕이 됐다. 서울보증보험은 방 사장 취임 후 ▲중장기 서비스품질전략 정비 ▲차세대전산시스템(ISIS) 구축 ▲통합 콜센터 구축 등 선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 서비스를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서울보증보험이 추진한 ▲신용관리대상자 취업지원 ▲유비노바(금융통합형 e-Marketplace) 등 개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보증서비스 혁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서울보증보험의 방영민 사장은 "서울보증보험이 3년 연속 5천억원 이상의 흑자를 내는 우량기업으로 발돋움한 데 이어, 대기업 및 금융기관 등과 당당히 경쟁해 서비스부문에서도 인정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혁신하여 고객과 늘 함께하는 공적보증기관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