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500원 희망선물' 전달
삼성화재, '500원 희망선물'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삼성화재는 지난 25일 장애인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인 '500원의 희망선물 41ㆍ42호'로 군인가족 중에 장애인이 있는 가정 2곳을 선정하고 입주식을 가졌다.  
 
▲ '500원 희망선물' 42호 가정으로 선정된 황 상사 가족들과 삼성화재 부평지점 RC  © 서울파이낸스
이번 입주식은 육군 제3군수지원사령부의
제안을 통해 이뤄졌다. 
 
이번에 선정된 41호 가정은 김나라 중사(가명, 남, 33세)의 가정이다. 김중사는 지체장애를 가진 부인과 연년생 형제를 키우며 살고 있다.
42호 가정으로 선정된 황사랑 상사(가명, 男, 33세) 가정은 큰 딸과 뇌성마비 장애를 가진 둘째 딸과 함께 19평의 군인관사에서 생활하고 있다.
 
주거 환경 개선 내용으로는 김중사 가정에는 장애가 심해 부인이 휠체어를 사용하며 생활하는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서 ▲맞춤형 싱크대 제작과 미닫이식 식탁 마련 ▲빨래 등을 손쉽게 수납할 수 있는 공간 ▲집안과 화장실 등을 개선해 주었다.
 
또한 황상사 가정은 자매가 생활하는 방에 2층 침대를 놓아 예쁘게 꾸몄으며 ▲가족들이 함께 식사할 수 있게 주방 개선 ▲화장실 보수와 베란다에 재활 치료 공간 확보 등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리모델링했다.
 
한편 이 날 입주식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지연 이사와 삼성화재 부평지점 RC(Risk Consultant)들을 비롯해 3군수지원사령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김중사 집에서는 집들이 부대행사도 가졌다.
 
2005년 6월에 시작한 삼성화재 RC들의 사회봉사 활동 '500원의 희망선물'은 현재 2만1천명이 동참하고 있으며, 모금한 기부금은 약 7억7천만원이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