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생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시상
금호생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에게 상금을 전달중인 금호생명 최병길 대표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금호생명은 지난 7월 26일부터 9월 7일 까지 진행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응모작 중 고려대 통계학과(3학년)에 재학중인 정혜진 씨가 제안한 ‘라온아띠 대학생보험’을 최우수작으로 최종 선발하고, 23일 오후 금호생명 본사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1차를 통과한 50개 중 10점을 선정했으며, 2위를 거둔 우수작은 캐나다 토론토 대학 재학중인 남요한씨와 학교동료2명이 출품한 ‘선물보험’이 차지했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인 및 3명 이내 그룹공모 방식으로 진행했고, 총 상금 1,500만원 중  최우수작(500만원) 1점, 우수작(300만원)의 상금과 금호생명 입사지원시 특전을 부여하기로 했다.
 
금호생명은 신세대 계층인 대학생의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신세대, 사회초년 새내기들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할 목적으로 공모전을 기획했다. 
 
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준비한 상품개발팀 나효철 팀장은 "당장 상품개발로 이어지지는 않지만 공모전에서 선발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시킬 경우 고객의 니즈에도 부합되고 히트상품으로 발전될 소지가 많다"며 "앞으로 다방면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상품에 접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