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링스,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윌링스,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태양광 발전용 인버터 전문 기업 윌링스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윌링스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138만2000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1만2500원이다. 총 공모금액은 공모가 하단기준 138억 원 규모다. 이에 따라 다음달 10~11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같은달 16일과 17일 청약을 실시해 7월 말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표 주관사는 신영증권이 맡았다.

윌링스는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개발 및 제조를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태양전지 모듈에서 생산된 직류전력을 교류전력으로 변환하는 장치인 태양광 인버터를 비롯해, 에너지저장장치(ESS)용 전력변환장치(PCS)에 대한 자체 개발,제조,판매 역량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설계 및 조달, 공사까지 일괄적으로 제공되는 설계·조달·시공(EPC) 사업을 함께 진행하는 등 국내 태양광 인버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위치를 선점하는 데는 윌링스의 핵심기술인 전력변환기술이 토대를 이뤘다. 해당 기술은 주력 제품인 태양광 인버터 뿐 아니라 전기압력밥솥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박수처리용 전력변환장치, 직수정수기 순간온도제어장치 등에 활용되며 윌링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이끌었다.

윌링스는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액 500억 원을 돌파하며 2017년 대비 43.3%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각각 51억 원, 43억 원을 달성했다.

안강순 윌링스 대표는 "신재생에너지 시대에 중심을 잡아줄 수 있는 태양광 사업 분야 내에서 윌링스는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시장 선도기업"이라며 "태양광 인버터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제품 업그레이드에 노력하는 한편, 대용량 인버터 시장내 점유율 확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