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은행권, 어린이 마케팅 풍성···"미래 고객 선점하자"
5월 은행권, 어린이 마케팅 풍성···"미래 고객 선점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 개구쟁이 스머프 캐릭터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을 출시했다.(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개구쟁이 스머프 캐릭터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을 출시했다.(사진=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은행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예·적금 상품을 내놓고 있다. 특히 미래 고객을 선점하기 위한 어린이 금융상품을 앞세워 마케팅에 나서는 분위기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개구쟁이 스머프' 캐릭터로 디자인한 '주택청약 종합저축통장'을 선보였다. 주택청약 종합저축은 주택도시기금의 청약상품으로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민영주택 및 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상품이다. 

통장 출시를 기념해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13세 이하의 어린이에게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스머프BOOK'도 제공한다. 김인태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새로 선보인 스머프 캐릭터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으로 어린이고객에게 저축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6월말까지 어린이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PC상품권을 지급하는 '우리아이 시드머니펀드(Seed Money Fund)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어린이펀드에 5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SPC상품권(5000원~10000원 2종)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신한은행은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함께 '신한 키자니아 드림(DREAM)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최고 이자율 연 2.75%로, 최근 3개월 적금 최초 가입 고객에게 연 1.0%p, 키자니아 고객 모두에게 연 0.5%p 특별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적금에 가입하면 키자니아 2인가족 입장권 35% 할인 쿠폰과 키자니아 전용 화폐인 키조 쿠폰을 핸드폰을 통해 받을 수 있다. 7월말까지 선착순 신규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신한 플러스를 통한 상품 신규 시(잔액 5만원 이상 계좌 대상) 매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키자니아 2인가족 무료이용권과 100명의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점을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EB하나은행은 가족 기념일과 소모임 친목 행사, 단체 여행 등을 위한 목돈 마련용 '내맘적금'과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상품인 '하나원큐적금'을 출시했다. 

5월 한달 간 두 상품을 비롯해 기존 '급여하나월복리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555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와 외식상품권, 백화점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고객이 상품을 가입한 후 '자녀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구교실' 참가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가정에 프로축구단 FC서울과 수원삼성 유소년팀 코치들이 함께하는 축구교실 참가자격을 준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31일까지 어린이날(1~13세)·어버이날(50세 이상)·스승의 날(교사·교직원) 등에 해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그대의 오월을 응원하오'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기 1년 IBK적립식중금채에 가입하면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월 1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금리는 연 2.22%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성호 2019-05-02 20:49:52
오산갈곶동박성호(38)가코레일로부터요금사기를당했습니다.IBK하이브리드교통카드로4월1일
오산종합버스터미널에서성남종합버스터미널까지3000원에정상요금승차태그를찍고성남도착했을때
하차태그를하지않고내려야탑역에서문정역까지이동할려구야탑역승차태그를찍는순간3650원이결제되었습니다. 그래서코레일측에문의를하였더니3월27일날경기좌석버스를이용하고하차태그를하지않아
4월1일날전철승차위반금이발생하였다는변명을하고있습니다.하차미태그가어떻게해서승차위반이되는지이해가되지않습니다. 승차위반이되려면카드를찍지않고무임승차하여전철을이용해야부정승차고요금을내지않고전철에탑승했을 때기본요금에30배에해당하는37500원이되야지왜2400원이입니까하차미태그에대한문제면그에대한패널티를부과해야지왜승차위반이고기본요금1.9배는어떻게해서책정된 것인지 납득가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