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기후변화 대응 '최우수 친환경 기업' 선정
현대차, 기후변화 대응 '최우수 친환경 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경영 아너스클럽' 편입···CDP평가 국내 최고 성적 달성
준중형 SUV 수소차 넥쏘 (사진=현대자동차)
준중형 SUV 수소차 넥쏘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인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으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최우수 기업인 '탄소 경영 아너스 클럽'에 편입됐다. 

23일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환경경영 인증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Carbon Disclosure Project)'가 실시한 2018년도 평가에서 국내 기업 중 최고 성적을 받았다고 밝혔다.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는 기업 지속가능경영 평가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표 중 한군데이다. 현대차는 이번 평가에서 수소전기차·전기차 등 친환경차 개발 및 보급, 사업장별 온실가스 고효율 감축설비 도입, 폐에너지·폐열 재활용-신재생에너지 전환 등 중장기적 환경경영 강화 활동을 인정 받았다. 

90여개국 6800여 기업 평가가 진행됐으며 리더십A 등급에는 139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 중 한국 기업은 현대차를 포함해 15개사가 리더십 A등급을 받았다.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은 기후변화 대응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리더 기업을 뜻한다. CDP는 전세계 금융투자기관의 위임을 받아 각국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등 글로벌한 환경이슈 대응과 관련한 평가를 시행하고 이 결과는 투자지침서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을 수상하게 된 것은 현대차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업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 친환경 기술 개발, 사업장 에너지 효율화, 신재생 에너지 전환 등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