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개시
NH농협카드,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인증마크 도입···보안 위협 최소화
(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NH농협카드는 신용(체크)카드 승인내역이나 결제금액 안내 등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서비스 신청 대상은 NH채움카드 개인회원이며, 서비스 이용 시 카카오톡을 통해 거래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제공 받을 수 있는 거래정보는 △국내 및 해외 승인내역 △결제금액 안내 △포인트 안내 △자동납부 안내 등이 있다.

알림톡 서비스는 기존 문자메시지(SMS·LMS) 서비스와 달리 발신자를 명확히 알 수 있는 기업·서비스 로고와 함께 카카오 인증마크가 붙어있어 스미싱이나 보안 위협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NH농협카드는 알림톡이 고객에게 도달하지 못했을 경우, 문자메시지를 추가 전송하여 내용을 받아 볼 수 있게 하는 등 서비스 안정성도 대폭 강화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카드고객상담센터, 홈페이지(PC) 및 앱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알림톡 서비스 개시를 통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메시지 서비스의 폭이 늘어났다"며 "향후 카카오톡 외에 다양한 메시지 서비스 적용을 확대하여 카드이용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