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TB자산운용 '사회책임투자(SRI) 펀드'
[신상품] KTB자산운용 '사회책임투자(SRI)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B투자증권
사진=KTB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지난해 말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한 KTB자산운용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사회책임투자(SRI) 펀드를 출시했다. 

KTB자산운용은 20일 '착한 기업' 투자를 표방하는 'KTB지배구조1등주펀드'를 KTB투자증권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전통적인 재무분석 외에 ESG부문이 우수한 국내 성장주 및 가치주에 70% 이상 투자한다. 30%는 적극적 주주관여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한다.

특히 이 과정에서 ESG전문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리서치를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기업의 지배구조를 정밀 분석하고 회사 경영진 미팅 및 IR, 의결권 행사, 주주제안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기업가치 향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해 말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해 투자대상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중장기적인 가치향상을 추구한다"며 "이 펀드에도 50억원의 시딩(seeding) 자금을 투자해 운용사로서 사회책임투자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펀드운용을 맡은 양승후 주식운용본부 팀장은 "국내 상장기업들의 배당성향은 글로벌 최하위권으로 사회책임투자 확대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면서 "최근 주요 연기금의 사회책임투자 비중 확대 정책을 볼 때 국내 시장에서 성장성도 높다고 본다"고 말했다. 

상품가입은 KTB투자증권 영업점과 온라인금융상품몰에서 가능하다. 선취판매 수수료는 1%, 총 보수는 연 1.347%다(A클래스 기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