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U21Global, 여행관광산업 장학생 선발
마스타카드 U21Global, 여행관광산업 장학생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는 13일 U21Global과 함께 여행관광산업 여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U21Global 장학 프로그램'의 장학 수혜자를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선발된 총 20여 명의 장학생들은 세계적인 온라인 대학원 U21Global로부터 경영학 전문가 과정 (Executive Diploma of Business) 수료를 위한 전액 장학금을 수여 받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회 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마스타카드-U21Global 장학 프로그램'의 신청자는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괄목할 만한 호응이 있었다. 특히, 한국은 5명을 배출한 인도에 이어 4명의 전액 장학생을 배출해 눈길을 끌었다.

U21Global 경영 프로그램의 학장인 헬렌 랭 (Helen Lange) 박사는 "마스타카드-U21Global 장학금 프로그램이 제 2회를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스타카드-U21Global 장학 프로그램'은 여행관광산업에서 뛰어난 성과와 헌신을 보여 준 여성들에게 제공되며, 선발된 우수 인재들은 U21Globa의 프리미엄 교육 과정을 통해 업계를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의 아시아·태평양·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커뮤니케이션 담당 조젯 탄(Georgette Tan)은 "올해 장학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작년과 비교해서 지원자가 50% 가 증가한 것은 관광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여행관광산업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크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한국 수상자 중 부산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컨시어지로 일하고 있는 이성혜씨는 "이번 장학 프로그램의 수혜자로 선발 되어 매우 기쁘다"며 "U21Global의 교육 과정을 통해 여행관광산업 성장에 기여하는 전략을 내놓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현 직장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업계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으로는 제 3세계의 국민들이 자국을 매력적인 관광지로 개발하는 데에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U21Global 장학 프로그램은 여행관광산업에 종사하는 전문 여성들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키우고 업계 최신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작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코스는 영국 노팅엄 대학 경영대학원의 크리스텔 디한 관광 트래블 연구소 (Christel DeHaan Tourism and Travel Research Institute)와 전세계 일류의 온라인 대학원 U21Global이 공동 개발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