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AI 기반 정보 메신저 '챗봇 브니' 도입
세븐일레븐, AI 기반 정보 메신저 '챗봇 브니'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토옥 플랫폼 활용, 사진과 동영상으로 질문 답변…빠른 대응과 직관적 서비스로 업무 효율 강화
편의점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직원이 '챗봇 브니'를 통해 세븐카페 이용법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세븐)
편의점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직원이 '챗봇 브니'를 통해 세븐카페 이용법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세븐)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세븐일레븐에서 편의점 업무를 돕는 '챗봇 브니' 서비스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본사 코리아세븐은 22일 챗봇 브니에 대해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정보 메신저로,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해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챗봇 브니는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점포 운영 중 발생하는 궁금증이나 문제해결 방법을 메신저로 즉각 안내해주는 게 핵심 기능이다.

코리아세븐은 사용자 중심 환경에 맞춰 챗봇 브니를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근무자가 답변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글이 아닌 사진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주요 신상품이나 각종 시설·장비 관리는 동영상으로 안내한다.

질문 역시 1~2개의 단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세븐카페 이용' 등 문장을 쓰지 않고 키워드만 입력하는 방식이다.

코리아세븐 관계자는 "이전에는 고객센터나 담당직원과 직접 통화해야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렵고 점포 근무 중 시간적 효율도 떨어졌었다"며 "챗봇 브니를 통해 점포의 기본 경쟁력을 높이고 편리한 운영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챗봇 브니를 사용하려면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를 맺고 점포 포스(POS) 화면에 형성된 큐알(QR) 코드를 인식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