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드, 코스닥 증권신고서 제출…2월 기술특례상장
셀리드, 코스닥 증권신고서 제출…2월 기술특례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항암 면역 치료 선도기업 셀리드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상장을 통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120만주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5000~3만1000원으로 총 공모 금액은 공모가 하단기준 300억 원 규모다. 샐러드는 오는 29~30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고, 다음달 11일과 12일 청약을 실시해 2월 내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이 맡았다.

2006년 설립된 셀리드는 항암면역치료백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유망 바이오 기업이다. 핵심 기술인 셀리백스(CeliVax)는 환자로부터 쉽게 많은 양을 확보할 수 있는 B세포와 단구를 항원제시세포로 활용하고 있으며, 면역증강제 α-갈락토실세라마이드와 아데노바이러스의 항원전달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을 구현한다.

셀리백스(CeliVax) 플랫폼 기술은 세계 최초로 인체 내 모든 항암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1일 제조공정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속한 공급 능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셀리드는 해당 기술을 활용해 5종의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이다. 자궁경부암 등에 사용될 BVAC-C 제품은 임상 2상 중에 있으며, 2014년 비임상 단계에서 미국의 면역항암제 개발 전문회사 네오이뮨텍(Neoimmunetech)에 기술이전 했다. 임상 1상이 진행 중인 위암, 유방암 치료제 BVAC-B 제품은 올해 상반기 임상 2상 진입이 예상되고 있다.

강창율 셀리드 대표는 "고유의 핵심기술과 전문성을 갖춘 강력한 맨파워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제약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