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다이모스·현대파워텍 합병법인 '현대트랜시스' 출범···2022년 매출 12조
현대다이모스·현대파워텍 합병법인 '현대트랜시스' 출범···2022년 매출 12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트랜시스에서 생산하는 자동차시트와 자동변속기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트랜시스에서 생산하는 자동차시트와 자동변속기 (사진=현대트랜시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 그룹 부품 계열사인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 통합법인이 '현대트랜시스'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3일 공식 출범했다. 

이날 현대트랜시스는 지난 2일 주주총회를 통해 새로운 사명을 발표하고 통합 법인의 출범을 알렸다.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은 지난해 11월 19일 이사회에서 양 사 간 합병안을 공시하고 11월 29일 임시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합병안을 마무리했다.  

현대트랜시스에 따르면 사명은 Transform(변형하다), Transcend(초월하다)라는 단어와 Motor System(구동 시스템)을 결합한 것으로 자동차 제조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적이고 탁월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 되고자 하는 지향점을 담았다. 

현대트랜시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 수동변속기, 듀얼클러치변속기(DCT), 무단변속기까지 변속기 전 라인업을 갖춘 세계 유일의 변속기 전문기업이자 제네시스 브랜드, 그랜저, 쏘나타 등에 적용되는 최고급 시트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시스템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글로벌 8개국 25개 거점을 기반으로 생산, 판매, 연구개발 등 각 부문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모색해 향후 미래 자동차 부품 시장을 주도하고 변속기 사업 분야의 통합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트랜시스 관계자는 "지난해 기준 약 7조원 수준의 양 사 합산 매출액을 오는 2022년까지 12조원 규모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 양 사의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경영 효율성 및 영업 경쟁력을 증대함으로써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