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銀 금리인상에 은행권 '화답'…다음달 예·적금 금리 최대 0.03%↑
韓銀 금리인상에 은행권 '화답'…다음달 예·적금 금리 최대 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상향조정하며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화답했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다음달 3일부터 적금과 정기예금 금리를 최고 0.3%p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우리은행은 적금 상품 31개와 정기예금 상품 16개의 금리를 올리기로 했다.

주요 상품으로 '위비Super 주거래 적금Ⅱ'는 최고 연 2.4%에서 최고 연 2.7%로, '우리 첫 거래 감사적금'은 최고 연 3.0%에서 최고 연 3.2%로, '위비Super 주거래 예금Ⅱ'는 최고 연 2.1%에서 최고 연 2.4%로 각각 오른다.

판매 중인 예·적금 상품 대부분이 금리가 0.1∼0.3%p 오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서민들이 재산 형성을 위해 주로 가입하는 적금과 정기예금의 금리를 인상했다"라며 "서민들의 재산 형성에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도 다음달 3일부터 예·적금 금리를 0.1∼0.3%p 올릴 계획이다. 영업점 창구와 인터넷뱅킹 등으로 3일부터 가입하는 적립예금과 정기예금 상품이 인상 대상이다.

KB국민은행은 다음달 6일부터 정기예금 금리를 약 0.25%p 올린다. 이에 따라 'KB 스마트폰 예금' 금리가 현행 최고 2.1%에서 2.35%로 조정된다. 정기예금 이외에도 각종 수신상품의 금리를 순차 인상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도 예·적금 금리 인상 폭을 고민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부서 간 협의를 통해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기준금리 인상분을 예·적금 금리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다음주 중 수신금리를 0.1∼0.3%p 인상할 계획이다.

인터넷전문은행도 예금금리 인상을 발표했다. 카카오뱅크는 다음달 1일부터 정기예금 금리를 만기 기간에 관계없이 0.3%p씩 올리고 자유적금은 만기 기간에 따라 0.3∼0.5%p씩 인상한다. 케이뱅크는 다음달 3일부터 자유적금과 정기예금 금리를 0.2∼0.3%p씩 올린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