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수험생 마케팅…먹거리·놀거리 '풍성'
유통업계, 수험생 마케팅…먹거리·놀거리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영캐주얼·겨울의류 중심 대규모 할인…DDP, K-POP 콘서트·'천원의 행복' 개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안내데스크에서 사은품을 받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안내데스크에서 사은품을 받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유통업계가 15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마케팅에 힘을 쏟는다. 패션·뷰티 상품 할인은 물론 케이-팝(K-POP) 콘서트, 놀이공원 등 놀거리 행사도 펼쳐진다.

현대백화점은 16일부터 25일까지 수험생 대상 '수능 대박 이벤트'를 열어 수험표를 지참하면 브랜드에 따라 10~30%를 할인해준다. 전국 15개 현대백화점 점포에서는 영캐주얼 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피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8일까지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은 수험표를 지참한 구매 고객(10만원 이상)에게 5000원 상품권을 준다. 잠실점은 수험생들에게 먹거리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하1층 식품관에 위치한 멕시칸 요리 전문점 '바토스'는 10%, 돈까스 전문점 '다이치'와 냉면 전문점 '봉피양'은 20% 등이다. 2층 T.G.I.F 매장은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어니언 파스타'를 무료로 증정한다.

AK플라자는 다음달 2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영캐주얼 기획전을 연다. 먼저 구로본점은 오는 18일까지 로엠, 밸리걸, 탑텐, 앤듀, 폴햄 등의 기획상품을 50~70%까지 할인 판매한다. 1층 햇빛광장 이벤트홀에서는 코오롱스포츠, K2 기획전을 통해 경량다운점퍼, 롱다운점퍼 등을 40~60%까지 할인한다. 분당점은 오는 22일까지 ‘다운점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질스튜어트스포츠, 머렐,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이 참여한다.

전자랜드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노트북, 태블릿PC, 데스크탑PC 등 진열 상품 1000대를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ASUS, HP 등이다. 또 구매 고객은 잉크젯프린터, 한글 오피스, MS 오피스 365 홈, 안랩PC케어 중 1개를 5만5000원에 추가 구입할 수 있다.

홈쇼핑을 운영하는 CJENM 오쇼핑부문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힐링상품 타임특가' 기획전을 준비했다. 15일 저녁 8시부터 다이어트식품, 쥬얼리, 핸드메이드 코트 등 겨울 의류 등을 선보인다. 오는 18일까지는 ‘뷰티 홀리데이 에디션’을 통해 △스틸라 △부르주아 △PUPA 등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한정판 화장품도 69% 할인 판매한다.

수험생들을 위한 놀거리 행사도 눈길을 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는 15일부터 18일까지 수능과 나눔을 주제로 'DDP 패밀리 페스타'(FAMILY FESTA)를 선보인다. 먼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DDP 어울림광장에서는 오는 17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아이돌그룹을 초청해 K-POP 콘서트를 개최한다.

DDP 내 디자인장터 각 매장은 매일 오후 2시 준비된 상품을 1000원에 판매한다. 상품은 △15일 ‘토니모리’ 더촉촉 그린티 안전 수분 세트(50개 한정) △16일 '어퓨' 마데카소사이드 시카겔(50개 한정) △17일 '랄라블라' 안나수이 판타지아 트라이얼 키트 EDT 5ml(70개 한정), '운다피자' 클래식 치즈조각피자(100개 한정) △18일 '케이타운포유' 방탄소년단(BTS) 리패키지 앨범(LOVE YOURSELF 結 'Answer')(50개 한정) 등이다.

행사 기간 동안 DDP 디자인장터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회는 2번이며 할인권을 비롯해 영화 티켓, VR 체험공간 이용권, 키스해링 전시회 초대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서울 송파구 잠실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크리스마스 미라클'. (사진=롯데월드)
서울 송파구 잠실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크리스마스 미라클'.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는 이달 말일까지 수험생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월드어드벤처는 기적, 선물, 행복, 산타클로스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미라클’을 선보인다. 특히 수험표를 지참하면 동반 1인까지 입장료를 할인해 준다. 가격은 오는 18일까지 2만1000원, 이후 19일부터 30일까지는 2만4000원이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역시 수험표와 수시합격증을 보여주면 동반 3일까지 1만5500원 우대 금액을 적용해준다. 또 수능이 끝난 주말(17~18일)에는 수험생 일일 선착순 20명까지 T.G.I.F 2만원 이용권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도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입장권을 2만4000원에 판매한다. 121층에는 크리스마스 미디어 트리가 설치돼있어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호텔 신라스테이도 오는 18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라스테이 마포와 구로는 디너를 이용할 경우 각각 30%,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동반 2인까지 1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신라스테이 역삼과 서초는 다음달 16일까지 수험생을 동반한 테이블에 최대 10명까지 10%를 할인한다.

편의점 CU(씨유)는 재치 있는 상품으로 감성을 자극한다. 오는 19일까지 삼각김밥 인기상품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의 포장지를 '수능 끝! 노는 건 참지마요'로 변경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