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미국서 차세대 대상포진 백신 개발 시동
GC녹십자, 미국서 차세대 대상포진 백신 개발 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자회사 큐레보, 후보물질 'CRV-101' 임상 1상 계획 FDA 승인
CI=GC녹십자
CI=GC녹십자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가 미국에서 차세대 대상포진 백신 개발에 착수한다. GC녹십자가 대상포진 백신 개발에 나선 건 처음이다.

5일 GC녹십자는 지난해 미국에 설립한 자회사 '큐레보'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대상포진 백신 후보물질 'CRV-101'의 임상 1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임상은 건강한 성인 9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CRV-101은 기초 백신에 집중하던 GC녹십자의 첫 프리미엄 백신 개발 과제다. GC녹십자는 해당 백신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미국에 자회사를 세웠다. 미국 임상을 통해 의약품 허가를 받으면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하는 국가가 많아 해외 시장 확장을 앞당길 수 있다.

GC녹십자는 미국 감염병 연구 분야 비영리 연구소인 이드리(IDRI·Infectious disease research institute)와도 협업하고 있다. 기존 대상포진 백신과 차별화된 효과를 보이는 차세대 백신으로 개발하겠다는 목표다. 과제 총괄을 맡은 코리 캐스퍼(Corey Casper) 박사는 "이번 과제 성공 여부는 개발 속도를 끌어 올리면서 기존 제품 대비 차별점을 입증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백신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이 빠르게 커지는 추세다. 제약업계에서는 현재 8억달러  수준인  세계 대상포진 백신 시장 규모가 10년 안에 2배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