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3Q영업익 280억원…전년 比 33.3%↓
GC녹십자, 3Q영업익 280억원…전년 比 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십자 새 CI
녹십자 새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는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523억원으로 1.1%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158억원으로 44.3% 감소했다.

GC녹십자는 국내 사업 매출이 4.8%가량 줄어들면서 전체 외형이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외부에서 도입한 백신 판매가 공급 지연이나 경쟁 제품의 등장으로 저조했던 탓이다. 반면 해외 사업 부문은 혈액제제 중국, 브라질 수출 물량 증가와 수두 백신 수출국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1.2% 늘어났다.

매출보다 수익성 변동 폭이 더 컸던 데에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와 연구개발(R&D) 비용이 증가한 영향이 컸다. 회사명 변경과 독감(인플루엔자) 백신 출시 10주년 기념 등을 이유로 광고선전비 집행이 늘었기 때문이다. GC녹십자의 올해 3분기 R&D 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8% 증가했다.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엠에스 등 계열사 실적이 부진했던 점도 수익성 둔화에 영향을 미쳤다. GC녹십자는 공급 차질로 부진했던 백신 판매가 정상화될 경우 4분기부터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외형 확대와 R&D 투자 기조는 유지하면서 규모의 경제 실현, 원가 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 회복에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