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인센티브제 잇따라 도입
SK C&C, 인센티브제 잇따라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직원 올해 말 성과보상금만 억대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SK C&C가 성과중심의 기업문화정착과 직원들의 Winning Spirit(패기) 제고를 위한 프로젝트 인센티브 등 각종 인센티브 제도를 최근 잇따라 도입하고 있다. SK C&C는 프로젝트 수행 인력을 대상으로 지난 6일 ‘프로젝트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한 데 이어 지난 8일에는 ‘신규사업 성과보상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도입·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IT서비스 업체는 업종 특성상 프로젝트 수주 실적과 함께 납기, 품질이 기업의 매출,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임직원의 능력은 바로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된다. 이에 따라 도입된 프로젝트 인센티브제도는 단위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솔루션 활용 등을 통해 원가를 절감, 수익을 개선했을 경우 개선 금액의 일부를 별도 보너스로 지급하는 제도다. 이 제도의 대상자는 프로젝트 성과평가가 완료된 SI(시스템통합) 및 컨설팅 프로젝트 등을 수행한 프로젝트 매니저 및 팀원이다.
 SK C&C 직원은 그 동안 자신의 연봉과 1년에 한 차례 업적 평가에 따른 성과보상(IB-인센티브 보너스)을 받았으나 앞으로는 연봉, 인센티브 보너스 외에 프로젝트 인센티브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규사업 성과보상 프로그램은 신규사업에 대한 직원들의 혁신성, 창의성, 도전정신을 통한 사업 성공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에 도입된 인센티브제도다.신규 사업에 따른 공헌 이익 중에서 CEO가 지급률을 결정, 해당 팀원들에게 성과보상금을 지급하게 된다. 사업 초기 투자 및 사업기반 구축단계 등 비즈니스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해 초기 투자기간 종료 후 이익이 발생할 경우 성과보상 프로그램이 적용된다.
 
SK C&C 인력본부장 박철홍 상무는 “IT서비스 업종의 특성상 사람이 곧 회사의 경쟁력” 이라며 “SK C&C는 영업과 딜리버리(Delivery), 신규 사업 등 전 분야에 걸쳐 차별적 성과보상 제도를 지속적으로 도입 운영해 직원과 회사의 발전을 동시에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규사업 성과보상 프로그램을 적용받는 첫 사례로 SI 사업부문의 내비게이션 사업팀이 결정됐다. 국내 내비게이션 솔루션 판매율 1위를 차지한 내비게이션 사업팀 해당 직원들은 신규사업 성과보상이 이뤄지는 올해 연말쯤에는 연봉 외에 억대의 성과보상금을 별도로 받게 될 전망이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