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어려운 환경 속 실적 선방"-한국투자證
"대한항공, 어려운 환경 속 실적 선방"-한국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3일 대한항공에 대해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 3분기 선방한 실적을 거뒀다며 목표주가 3만9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대한항공의 올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526억원, 350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늘어나지만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한 수준이다.

최고운 연구원은 "유가 상승과 일본의 자연재해 등 어려움이 많았던 영업환경에서 선방한 실적"이라며 "3분기 평균 항공유는 전년 동기 대비 40% 올랐는데, 대한항공은 공급을 축소해 유류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가장 부진했던 일본 항공편을 8월부터 줄여온 결과 수요 부진에도 탑승률은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무엇보다 운임이 기대 이상으로 오르면서 유가상승분을 만회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화물부문 역시 운임이 물동량 감소 이상으로 상승했는데, 이제는 낮아진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부담스럽지 않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그는 대한항공이 항공업종 내 가장 먼저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 연구원은 "유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항공업종 전반에 악재가 많았는데, 대한항공은 오너일가 리스크까지 더해져 증시에서 올해 내내 소외돼 왔다"며 "현재 밸류에이션에서는 내년 나타날 기저효과가 더 중요해 저점 매수 시점으로 추천한다"고 제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