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평 LG전자 CTO 사장, 독일 IFA 이어 미국 CES에서도 기조연설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 독일 IFA 이어 미국 CES에서도 기조연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 주제···LG씽큐 '3대 강점' 소개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사진=LG전자)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이 내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통신(IT) 전시회 'CES 2019'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8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 2018'에 조성진 부회장과 나란히 개막식 기조연설을 한 박 사장은 세계 양대 가전 박람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게 됐다.

박 사장은 'CES 2019' 개막 하루 전인 내년 1월 7일 오후 라스베이거스 파크MGM호텔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AI for an Even Better Life)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박 사장은 연설에서 AI의 진화가 미래의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LG전자의 자체 AI 플랫폼인 'LG 씽큐'의 3가지 강점인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 등을 설명하면서 삶의 모든 영역에서 누릴 수 있는 AI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제품 중심의 제조업체에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을 포괄하는 라이프스타일 회사로 변모하는 LG전자가 고객의 삶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 보여줄 계획이다.

LG전자는 'CES 2019'에서 진화된 AI를 구현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AI를 선도하는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일평 사장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AI를 소개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상세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