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철새 도래지 '밤섬' 환경정화활동 실시
LG화학, 철새 도래지 '밤섬' 환경정화활동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은 지난 15일 박진수 부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임직원들과 여의도 밤섬 생태환경 보존을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 및 임직원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LG화학은 지난 15일 박진수 부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임직원들이 여의도 밤섬 생태환경 보존을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 및 임직원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LG화학은 지난 15일 박진수 부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임직원들과 여의도 밤섬 생태환경 보존을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의도 밤섬은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도심 속 철새 도래지지만, 현재 정기적인 정화작업이 필요한 시기다. 매년 장마철 시기에 부유물들이 상류로부터 흘러 들어와 섬 곳곳에 쌓여 겨울에 돌아올 철새들의 서식 환경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

LG화학은 지난해부터 임직원들로 구성된 밤섬지킴이 봉사단 '그린메이커(Green Maker)'와 한강사업본부와 함께 매년 네 차례 밤섬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왔다. 이날 이들은 밤섬 곳곳을 돌며 대형 수목들에 걸려 쌓여있는 스티로폼, 플라스틱, 목재 등 부유물들을 수거했다.

박 부회장은 "국내 대표 화학기업으로서 건강한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확대해 생물다양성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