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3Q 실적 컨센서스 큰 폭 하회…목표가↓"-대신證
"한샘, 3Q 실적 컨센서스 큰 폭 하회…목표가↓"-대신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1일 한샘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컨센서스(시장 기대치)를 크게 하회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5만원에서 6만4000원으로, 투자의견은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한샘의 올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0464억원, 158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8.9%, 60.2% 감소할 것으로 추정됐다. 

송유림 연구원은 "B2B(기업 간 거래) 특판 부문을 제외한 전 부문의 매출이 부진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성장률 기준으로는 인테리어 대리점 매출의 감소가, 절대 금액 기준으로는 부엌 대리점 매출의 감소가 두드러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송 연구원은 "이번 3분기 실적 부진은 지난해 3분기 실적이 유독 양호했던 탓도 있지만, 특정 부문이 아닌 전 채널의 매출이 부진했다는 점과 기존 투자 포인트였던 리하우스 부문의 매출 성장이 나타나지 않고 있는 점은 당분간 한샘의 실적에 기대감을 갖기 어려운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리모델링 시장 점유율 확대, 중국 매출 확대 등 장기 성장 스토리는 유효하지만 당장 하반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보다 크게 부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주가가 여전히 12개월 예상실적기준 주가수익률(12M FWD P/E) 18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어, 바닥을 논하기 어렵다는 점도 부담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