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온라인 대출관리 시스템' 특허취득
국민銀, '온라인 대출관리 시스템' 특허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 <yushin@seoulfn.com> KB국민은행은 부동산중개업소가 고객에게 대출관련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대출추천을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대출관리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국민은행은 부동산연계 업무처리 시스템과 관련해 지난 2월 특허를 취득한 '부동산시세 정보분석 시스템 및 방법'에 이어 2번째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온라인 대출관리시스템 및 방법'의 주요 내용은 부동산중개업소가 인터넷을 통해 국민은행에 대출추천협력업소로 가입한 후 인터넷을 통해 국민은행의 대출상담시스템을 활용해 대출한도, 금리 등 대출 관련사항을 고객에게 안내해주고 전산등록을 통해 대출을 온라인으로 추천하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국민은행이 지난 2004년 부동산중개업소 네트워크인 'KB Houstar'를 출범시키면서 부동산중개업소에게는 시간에 제약없이 고객에게 대출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부동산 거래고객에게는 대출거래시 은행을 여러번 방문하는 불편을 줄여줌으로써 금융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허가 국민은행이 그동안 주력해온 주택금융 선진화에 한발짝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 2월 특허로 등록된 "부동산시세 검증 및 분석시스템'을 시작으로 7월말 출시와 함께 이미 특허출원을 완료한 "KB Houstar카드서비스'와 '신용카드가맹점 프로세스' 등을 기반으로 국민은행은 앞으로 부동산 금융서비스의 메카로써 자리매김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