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고시' 시작됐다···전자 등 18개사 1만명 규모
'삼성고시' 시작됐다···전자 등 18개사 1만명 규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DS 부문만 4500명···내달 21일 직무적성검사
삼성전자 서초사옥(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삼성전자 서초사옥(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그룹은 5일 삼성전자를 비롯한 전자 계열사들을 필두로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3급) 공채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삼성은 지난달 초 앞으로 3년간 180조원 투자, 총 4만명을 직접 채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힌바 있어 올 하반기에 계열사별로 얼마나 많은 새 일자리를 만들지 주목된다.

재계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삼성의 5개 전자 계열사는 이날부터 3급 신입사원 공채 서류 접수를 시작한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사업을 담당하는 DS 사업부문은 지난 3일 서울대를 시작으로 오는 13일까지 전국 주요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삼성카드·삼성증권·삼성생명·삼성자산운용·삼성화재보험 등 금융 계열사는 오는 6일부터, 호텔신라·제일기획·삼성물산 등 기타 계열사는 오는 7일부터 각각 지원서를 받는다

서류 접수 마감은 모두 오는 14일까지이며, 자기소개서 등을 바탕으로 한 직무 적합성 평가를 거쳐 모든 계열사가 다음 달 21일 일제히 '삼성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한다.

삼성은 GSAT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계열사별로 임원 면접, 직무역량 면접, 창의성 면접을 진행한 뒤 연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