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證, CMA · RP금리 인상
대신證, CMA · RP금리 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 대신증권이 콜금리 인상을 반영해 CMA금리와 RP금리를 전격 상향 조정한다.
 
대신증권은 9일, 자사가 판매하는 CMA와 RP 금리를 0.2%P 올려 10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자동매수형 CMA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기존 4.6%에서 4.7%의 이자를 받았지만, 오는 10일부터 기간별로 금리가 더 높게 적용돼 1일부터 30일까지는 4.80%, 60일까지는 4.90%의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자동으로 재투자를 할 경우에는 연 최고 5.0%의 이자수익을 올릴 수 있다.
 
또, 투자기간을 미리 정하는 약정형 RP의 경우에는 61일에서 90일까지는 5.0%, 91일에서 180일까지는 5.1%, 181일에서 365일까지는 5.2%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대신증권의 RP와 CMA는 담보로 편입되는 채권이 국채와 통화안정채권이 80%나 되고, AAA등급의 우량 시중 은행채권이 20%로 구성되어 있어서 최고수준의 안정성이 보장되는 상품이다.
 
대신증권의 RP를 매수하려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U-사이보스 글로벌을 통해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된다. 또, CMA에 가입하려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대신증권 안경환 채권부장은" CMA와 RP는 언제든지 입출금을 하면서도 안정성과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단기 금융상품”이라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