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특보] '솔릭' 24일 7시 서울 근접…"10시간 동안 내륙 훑는다"
[태풍특보] '솔릭' 24일 7시 서울 근접…"10시간 동안 내륙 훑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속도 느려져"…교통 대란·역대급 피해 우려
중심기압 960hPa·초속 39m…주행중 트럭 전복 가능
(사진=기상청)
(사진=기상청)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19호 태풍 '솔릭'의 이동 속도가 예상보다 느려지면서 서울 부근을 통과하는 예상 시점이 24일 새벽에서 아침 시간대로 변경됐다. 직장인의 출근과 학생의 등굣길 교통대란과 함께 역대급 피해가 우려된다.

23일 기상청에 따르면 '솔릭'은 이날 오전 6시 현재 서귀포 서쪽 90㎞ 부근 해상을 통과해 시속 16㎞의 속도로 북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강한 중형급 태풍인 '솔릭'의 강풍 반경은 340㎞고 중심기압은 960hPa(헥토파스칼)이다.

현재 태풍 영향 반경 내에서 가장 바람이 센 곳의 풍속은 초속 39m(시속 140㎞)에 달한다. 주행 중인 트럭이 전복될 수 있는 파괴력이다.

한반도에는 이날 자정을 조금 지난 시점에 상륙하며, 상륙 예상 지역은 충남 보령 인근으로 예상된다. 서울에 가장 가까이 오는 시점은 24일 오전 7시께로, 서울 남동쪽 60㎞ 부근을 통과할 것으로 예측됐다.

전날만 해도 '솔릭'은 시민들의 활동 시간 이전인 오전 4시께 서울 동남동쪽 20㎞ 부근 육상을 지날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기상청 추후 발표에서 '솔릭'이 북서진에서 북동진으로 전향하면서 이동 속도가 느려져 서울에 가까이 오는 시간도 늦춰졌다고 설명했다.

 '솔릭'은 24일 오후 동해로 빠져나가 25일 오후 6시께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인근 해상에서 소멸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이 한반도를 관통하는 것은 2012년 9월 '산바' 이후 약 6년 만이다. '솔릭'의 이동 속도가 느려 10시간 넘게 내륙을 강타할 것으로 보여 철저한 대비가 요구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