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2분기 실적부진…목표가↓"-KB證
"신세계푸드, 2분기 실적부진…목표가↓"-KB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제조 부문 안정적 성장 하반기 이어져"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6일 신세계푸드에 대해 2분기 실적이 부진하다며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3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9억400만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9.2% 줄고, 매출액은 3103억1600만원으로 2.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박애란 연구원은 "신세계푸드의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다"며 "대형마트의 전반적인 판매 위축과 수입 원물 시세 하락에 따른 식품유통부문 성장 둔화와 외식 경기 침체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외식부문 적자 확대 등이 실적 부진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신세계푸드의 3분기 매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6.5% 증가한 3420억원, 영업이익은 0.3% 감소한 92억원으로 추정된다"며 "2분기 실적부진 요인 중 식품유통부문 성장세는 3분기 명절효과로 일부 회복되겠지만, 외식 경기 전망을 낙관하기 어려워 기존 영업이익 추정치 110억원 대비 19.3% 하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식품제조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은 하반기에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스타벅스 시장지배력 강화에 따른 동반 성장, 편의점  '이마트24'로의 외형 성장 등이 주 성장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그는 "다만 2분기 실적 실망감 외에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인상, 외식 경기 위축 등의 불확실한 영업환경도 당분간 신세계푸드의 투자 심리를 제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