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야 가라···여름 '홈캉스'族을 즐겁게 해줄 게임은?
더위야 가라···여름 '홈캉스'族을 즐겁게 해줄 게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픽셀큐브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사진=NHN픽셀큐브)
NHN픽셀큐브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사진=NHN픽셀큐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전국의 낮 기온이 37도까지 오르는 가마솥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다. 이럴 땐 시원한 바닷속으로 풍덩 뛰어들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하지만 더위를 피해 산과 계곡으로 떠나도 막상 돌아보면 집만 한 곳이 없다. 최근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30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 계획'에 대해 조사한 발표에 따르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쉴 것'이라는 답변이 52.1%로 가장 많았다.

이에 게임업계는 무더위를 피해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홈캉스' 족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NHN픽셀큐브는 지난 26일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를 출시했다.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이 게임은 인기 모바일게임 피쉬아일랜드의 후속작이다. 전작의 '리듬(타이밍)에 맞춰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방식'에 최신 그래픽과 육성 트렌드 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낚시 플레이와 아기자기한 그래픽, 다양한 의상과 어류를 만날 수 있으며, 캐릭터·정령 육성, 장비·코스튬 성장 등 RPG요소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

출시와 함께 기본 낚시, 차원의 문, 요일 스테이지, 보물조개, 조업, 레이드, 신수 토벌전, 해상 레이스 등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월드 보스, 낚시 대회, 클럽전 등의 추가 콘텐츠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TOP'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TOP'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탭소닉TOP'은 여름을 맞아 신규 음원 3곡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음원은 'BEXTER & Mycin.T'의 'Glory Day', 'Hosoe Shinji'의 'SON OF SUN', 'Lin-G'의 'I want You' 3곡이다. 그 중 Glory Day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타이틀곡으로, 디제이맥스가 오랜 침묵을 깨고 부활한다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탭소닉TOP은 국내 1400만, 글로벌 2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탭소닉'의 후속작이다. 디제이맥스 시리즈부터 탭소닉, 테크니카Q 제작에 참여했던 'ARES' 팀이 개발을 담당했다.

탭소닉TOP는 탭소닉 고유의 탭&슬라이드 방식을 살리는 동시에 라인 변경, 비브라토 노트 등 새로운 액션을 추가해 더욱 진화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 플레이 시 선택하는 ‘스타’가 성장할수록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킬 발동과 점수 상승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넥슨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 (사진=넥슨)
넥슨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 (사진=넥슨)

개척형 오픈월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는 지난 26일 여름 시즌 신규 콘텐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게임 내 콤피 수영장에서 캐릭터들이 물놀이를 즐기는 장면과 선베드에서 여름을 맞이하는 모습, 사유지 내 수박밭을 일구고 수확한 수박을 먹는 모습 등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 여름을 즐기는 다양한 방식을 담아냈다.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신규 수박 농사 스킬로 자신의 사유지 내 수박밭을 가꿀 수 있으며, 새로운 요리 스킬을 사용해 수박 화채, 수박 빙수를 요리해 캐릭터의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대나무 가방 의상 제작 스킬과 조개길 건설 스킬로 여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스킬을 사용해 임무를 완료하면 '마린 튜브'와 '보라 래시가드' 등 여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알 수 없는 사고로 현대의 지구에서 공룡 시대로 넘어온 플레이어들이 생존을 위해 거친 환경을 개척하고 가상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모바일게임이다.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일곱 번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사진=블리자드)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일곱 번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사진=블리자드)

이와 함께 8월 휴가철을 집에서만 보내게 할 PC 온라인게임 기대작도 출시된다. 바로 블리자드가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일곱 번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다. 이번 확장팩은 캐릭터 120레벨 확장, 새 지역 오픈, 동맹 종족 결집, 군도 약탈 콘텐츠 등을 담았으며 내달 16일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작품이다. 2008년 전 세계 유료 회원 수 1100만명을 기록했다. 그간 오리지날부터, 불타는 성전, 리치왕의 분노, 대격변, 판다리아의 안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군단까지 여섯 번의 확장팩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